잘츠슈타델(Salzstadel)에서 조명 효과

소스: 오스람
10.07.2015
유형:  긴급 뉴스

Daniel Bandke, 레겐스부르크 문화유산을 밝히다

금년에 열린 레겐스부르크 시민 축제에서 오스람 옵토 세미컨덕터즈는 조명 예술가 Daniel Bandke에 의뢰하여 잘츠슈타델의 동부 지역에 멋진 행사를 기획했다. 조명설치로 인한 신구의 조화 및, 소금 무역과 그로 인한 도시의 초창기 부의 원천에 대한 상징으로서 전통적인 잘츠슈타델 그리고 현대식 LED 조명 기술을 통한 대비효과를 보여주었다.

조명 투영으로 인한 연속적인 특수 효과라기 보다는 함께 조화되고 천천히 변화하면서 흘러가는 전통미를 발산하여 관중들의 눈을 고정시키되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야 변화를 인식하게 하는 특징이 있다.

처음에는 빛과 어둠의 상호작용을 통해 도시의 지방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건물의 윤곽을 강조한다. 창문의 투사  깊이는 고대 벽의 두께가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주고나서 이후 이 장면을 분산시켜하여 무한한 별 무리의 은하수를 건물 정면에 투사한다. 더 많은 이미지를 통해 슈타델의 원초적 목적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간헐적으로 그리고 나서 일정한 흐름으로 소금이 가장 높은 창문을 통해 흘러내리기 시작하고 이후 점점 작아지다가 건물 정면이 보이면서 먼지로 사라진다. 음향 효과는 현지 상황으로 인하여 생략했지만 시각적 효과의 원초적 강점은 이미지에서 볼 수 있다.

© 2017, 모든 판권은 OSRAM GmbH. 소유입니다.